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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적] 2024학년도 1학기 휴학·휴학연장 추가(최종) 신청 안내(3.13.(수)~3.15.(금))작성자 : 총괄및일반작성일 : 2024.02.29조회수 :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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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휴학 신청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유의하시어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휴학 추가(최종) 신청기간 : 2024년 3월 13일(수) 00:00 ~ 3월 15일(금) 24:00
※ 휴학기간 만기 후 자동으로 복학 또는 휴학연장처리 되지 않으며 미신청시 학칙에 따라 미복학 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해당 학생들은 빠짐없이 신청하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외에 일반휴학 신청은 접수 불가이오니 기한내에 반드시 인터넷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기한엄수)
※ 일반휴학은 휴학 신청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학 신청 절차>
1.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 대상자
① 휴학을 하려는 재학생(신입생은 제외)
② 현재 학적이 휴학 중이고 2024년 2월말로 휴학기간이 종료되어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휴학생
※ 대학원 및 과정별 최대 휴학기간
(휴학기간은 통산함. 다만, 군휴학/임신·출산휴학/육아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하지 않음)
①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 통산하여 최대 6학기까지 휴학 가능
② 일반대학원 석사/특수대학원 주간과정 : 통산하여 최대 4학기까지 휴학 가능
③ 특수대학원 야간과정 : 통산하여 최대 5학기까지 휴학 가능
2. 신청기간 : 2024년 3월 13일(수) 00:00 ~ 3월 15일(금) 24:00
※ 휴학신청은 휴학기간에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 외에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휴학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대학원교학팀(홍문관 R521호)로 제출하여야 함.
※ 휴학신청 후에 취소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학적변동취소원을 작성하여 대학원교학팀(홍문관 R521호)로 제출하여야 함.
3.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본교 클래스넷)
① 대학원 홈페이지 My Hongik 에서 학번, 비밀번호 입력하고 로그인 > 클래스넷 접속
② 아이디(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 입력후 로그인
③ "휴학 및 복학" 하단의 "학적변동신청(휴/복학)"을 클릭
④ 화면의 안내에 따라 해당 휴학 선택 신청(반드시 최종 완료 단계까지 진행요망)
⑤ 휴학신청 완료후 "클래스넷"에 다시 로그인하여 "학적변동신청"을 클릭하면 학사지원팀 항목에 "접수"라고 메시지가 보이면 휴학신청 접수가 완료됨.
※ 다음 해당자는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불가능하고, 신청서를 직접 대학원 교학팀(홍문관 R521호)에 제출
- 기타 다음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
◈ 군 의무복무로 인한 휴학 : 군의무복무에 관한 증빙서 첨부
◈ 임신·출산휴학, 육아휴학 : 각각 통산 2개학기까지 가능(단, 남학생은 육아휴학만 통산 2개학기까지 가능)
- 임신출삭, 육아휴학 양식 다운로드 (클릭시 페이지 이동)
- 임신·출산 휴학신청 : 병원진단서 첨부 제출
- 육아휴학신청(만 8세 이하(취학중인 경우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의 양육 사유) :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 복학을 신청했으나 복학을 취소하고 다시 휴학하는 경우 : ①학적변동 취소원, ②휴학원 양식을 수기 작성하고 본인 날인하여 신청서를 제출함
※ 신청 시 유의사항
① "대학원 휴학 신청서" 화면이 뜨기 이전에 중단하면 휴학신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② 주소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 항목은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변경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수정하기 바랍니다.
③ 도서관에 도서를 미납하거나 연체중인 학생은 먼저 미납 및 연체 도서를 해결해야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도서관 대출담당(☎02-320-1305))
④ 휴학신청 후 휴학신청 증빙을 위하여 가급적 "대학원 휴학 신청서"를 출력메뉴에서 인쇄하여 보관하기 바랍니다.
4. 휴학신청 완료후 처리결과 확인방법(반드시 확인바랍니다)
① 휴학신청 완료후 3일 후에 "클래스넷"에 다시 로그인하여 "학적변동신청"을 클릭
② 휴학신청후 학사지원팀 항목에 "접수"라고 보였던 메시지가"정상처리"라고 변경되었는지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대학원 복학 및 휴학 문의 : 02-320-1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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