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는 여러분의 재능을 발굴하고 지원 합니다

 

21세기에 들어 장르와 매체 간 경계가 무너지면서 나타난 예술계의 변화는 코로나19 이후 더욱 예측 불가한 상황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는 미래 인재 양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2012년 뮤지컬 연기, 연출, 무대미술, 작곡, 기획·제작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문을 연 홍익대학교 공연예술 대학원은 2020학년도에는 그동안 이루어진 교육과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뮤지컬과 실용음악전공의 학부를 신설하였고, 이어 2021학년도에는 대학원에 실용음악 전공을 추가 개설함으로서 학부와 대학원 전 과정에서 뮤지컬과 실용음악 교육을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학로 홍익대 캠퍼스내에 700석의 홍대아트센터 그리고 150석의 소극장을 갖추고 있는 우리 대학원은 최첨단의 실기연습실과 강의실, 무대디자인과 무대 제작 공간 등 전문화된 교육 시설을 마련하여 뮤지컬과 실용음악, 공연제작과 예술경영 등 실기와 이론 그리고 공연 현장이 함께하는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완성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원은 국내 공연예술현장에서 활동하며 오늘의 한국 공연예술계를 이끌어온 최고의 교수진을 모시고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연예술대학원은 여러분이 K-PopK-Musical의 미래를 책임질 리더로 성장하도록 여러분의 재능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홍익대학교 공연예술 대학원장

안 호 상